티스토리 뷰

 

 


 


 

[PPT 꿀팁] 이미지 자연스럽게 넣기

 

이 글은 이미지를 최대한 자연스럽게 넣는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PPT 슬라이드에 이미지를 넣으면 발생하는 문제



  뭔가 어색한데...


PPT 슬라이드에 기사, 통계 자료, 제품 사진 등 이미지를 넣을 때 자주 발생하는 문제, 바로 왜인지 모르게 어색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슬라이드 배경색과 이미지색의 차이가 클수록 어색하다는 생각이 자주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미지를 최대한 자연스럽게 넣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미지 최대한 자연스럽게 넣기


 

  배경색을 안 정했을 때: 배경을 하얗게

예시_첫번째 방법_배경을 하얗게

기사나 통계자료의 배경색은 대부분 흰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배경색을 흰색계열로 설정하면 이미지의 경계부분의 어색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게다가 흰색은 어느 색에나 잘 어울리기 때문에 배경색을 아직 선택하지 않았다면, 흰색계열로 설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경색을 이미 정했을 때: 첫번째, 테두리 선 넣기



예시_배경색을 이미 정했을 때: 첫번째, 테두리 선 넣기



이미 배경색을 다 정했고 꼭 흰색계열이 아닌 다른 색상을 써야한다면, 첫번째 방법으로 이미지에 테두리 선을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에서 상단 이미지와 하단 이미지를 비교해보시면, 깎인 듯 들어간 상단 이미지보다는 테두리 선을 넣은 하단 이미지가 더 자연스럽게 넘어갑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배경색과 이미지색의 중간색을 활용하면 삽입된 이미지가 자연스럽습니다.






  배경색을 이미 정했을 때: 두번째, 부드러운 가장자리 효과 활용


예시_배경색을 이미 정했을 때: 두번째, 부드러운 가장자리 효과 활용



배경색이 정해져있을 때, 두번째 방법은 '부드러운 가장자리' 효과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 배경과 동떨어진 느낌이 전혀 없이, 말 그대로 부드럽게 전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가장자리 효과는 2.5 포인트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설정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부드러운 가장자리 효과 설정 방법



[이미지 마우스 오른쪽 클릭]-[그림 서식]을 클릭하면 위의 사진처럼 오른쪽에 [그림 서식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각형모양의 [효과] 클릭, 하단에서 [부드러운 가장자리] 효과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