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PT 꿀팁] 유용한 사이트 TOP6(실제 활용)

 

이 글은 PPT(피피티) 제작 시 활용하기 유용한 6 가지의 사이트의 소개 및 활용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실제 활용하고, 상황에 맞는 사이트

 

 저도 PPT(피피티)를 많이 제작해보면서, 다른 많은 블로그들의 유용한 사이트 추천 글을 많이 봤습니다. 다른 분들도 정말 많은 유용한 사이트를 알고 계시고 많이 추천해주시지만, 너무 많은게 단점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PPT(피피티) 제작 시에 꼭 활용하는 소수의 사이트들을 상황별로 나누어 소개를 해드리면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이 콘텐츠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상황_#1. PPT 제작? 난 감각이 전혀 없어...

 

 PPT 제작에 자신감이 전혀 없는, 대학교 조별과제에서 PPT 제작만큼은 안하고 싶다는 사람들은 꼭 '저는 (디자인) 감각이 없어서...'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실제로 PPT 제작에 있어 많은 사람들은 '어떻게 간결하고, 쉽게 표현할까'보다는 '(디자인) 구리면 어쩌지, 촌스러우면 어쩌지'라는 걱정을 많이 합니다. 저 또한 PPT를 제작할 때나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때 많이 하는 걱정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 사람들의 디자인을 '참고(모방)'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디자인을 참고(모방)하기 좋은 사이트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의 좋은 점은 수준 높은 디자인들을 참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수준 높은 디자인들을 하나 클릭하면 그와 관련된 테마의 다른 디자인을 추천해주는 기능을 통해 쉽게 디자인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PPT와 관련된 디자인을 찾을 때는 상단 검색창에 'PPT' 또는 '인포그래픽'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참고할만한 디자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앱이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보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색이 너무 어색한데...

 

 아무리 보고 따라하려고 해도 내가 섞은 색상은 어울리지 않는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활용하면 좋은 사이트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사이트도 그저 다른 사람이 만들어 둔 색조합을 가져와서 사용하면 됩니다.


어색한 색조합을 어울리게 만들어 줄 'Adobe Color CC'


https://color.adobe.com/ko/



어도비 컬러 CC는 자신이 사용할 이미지에서 색상을 추출하여 어울리는 색을 찾거나,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둔 색조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ppt/ppt 팁] - [PPT 꿀팁] 어울리는 색 조합 설정하기

[ppt/ppt 팁] - [PPT 꿀팁] 어도비 색상 휠 활용 2탄(색 조합)




  느낌있는 사진이 필요해

 

 자 참고할 PPT도 찾았고, 색상도 정했습니다. 그럼 이제 직접 PPT를 만들어보려는데, '마음에 드는 이미지는 해상도가 낮고 느낌있는 이미지를 찾는게 힘들어요'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이미지를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들은 다른 곳에서 많이 추천하고 있는데, 제가 여러 사이트를 사용해보고 가장 사용하기 편리하고 이미지가 마음에 들었던 곳 2곳을 소개하려 합니다.


1. Pixabay


https://pixabay.com/



픽사베이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이미지, 일러스트, 벡터,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자료를 무수히 많이 공유하고 있고, 가장 큰 장점은 CC0이기 때문입니다. CC0는 쉽게 말해 비상업적, 상업적으로 모두 이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이런 큰 장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사이트를 활용하고 저도 많이 활용하지만, 한 가지 안타까운 점은 '동양인, 우리 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배경의 이미지가 많이 없다'는 점입니다.


2.Flickr



https://www.flickr.com



픽사베이는 이미지, 일러스트, 벡터그래픽 등 여러 이미지를 한 번에 볼 수 있지만, 플리커는 오직 '사진'만 공유합니다.  그만큼 사진의 퀄리티가 뛰어나고 여러 종류의 사진이 많습니다. 제 생각에는 동양인, 우리 나라를 포함한 아시아 배경의 이미지 또한 픽사베이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점은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이 CC0가 아닌 일부의 이미지만 CC0, 또는 부분적인 허용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플리커를 사용하실 때는 사용 목적에 따라 라이센스를 잘 확인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설명을 좀 더 간결하게 표현하고 싶어

 

 PPT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장황한 설명을 함축적으로 전달, 하지만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 그것 또한 실패한 PPT'입니다. 하지만 글로 설명하려한다면 길어질 수 밖에 없는데, 이를 픽토그램, 아이콘 등으로 간결하게 표현하고 싶다면 이 사이트들을 참고하세요!


1. thenounproject


https://thenounproject.com/



더노운프로젝트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사이트입니다. 단색 계열의 아이콘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 사진에 보이는 것은 검정색으로만 나타나지만 다운로드하고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양한 색상의 이미지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단, 위의 사진처럼 하나의 단색으로 표현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더노운프로젝트의 이미지는 모두 비상업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고, 상업적으로 이용하실 수는 없습니다.


2. Flaticon



https://www.flaticon.com



플랫아이콘은 픽토그램 및 아이콘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더노운프로젝트와 달리 상단의 이미지들처럼 컬러로 구성된 픽토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PPT에 다양한 색상이 들어갈 때는 별 다른 디자인 없이 플랫아이콘에서 다운로드한 픽토그램만 활용해도 '좀 하네?'라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단, 플랫아이콘의 이미지도 더노운프로젝트와 같이 비상업적으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부분 유료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