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PT 꿀팁] 사진 투명도 조절하는 방법

 

이 글은 PPT에서 사진(이미지) 투명도 조절하는 방법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진(이미지) 투명도 조절, 어떻게 하죠?

 




  사진(이미지)의 투명도 조절하는 방법을 못 찾겠어요.

네 맞습니다. PPT에서는 도형의 투명도는 쉽게 조절할 수 있지만, 사진(이미지)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편법을 이용하면 도형의 투명도 조절만큼이나 쉽게 사진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그 편법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투명도 조절하는 방법

 


먼저 사각형의 도형을 하나 만듭니다. 이 때 원하는 사진의 크기에 맞게 도형을 만들어두면 편합니다. 왼쪽의 도형은 투명도 조절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제가 임의로 넣은 것이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든 도형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도형 서식]을 클릭합니다.



그럼 PPT 화면 우측에 위와 같이 '그림 서식'이라는 영역이 생깁니다. 그림 서식에서 [채우기]-[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파일]을 클릭하여, 투명도를 변경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처럼 도형이 사진으로 채워지게 되는데요. 여기까지가 사진 투명도 조절을 위한 편법 준비 과정이었습니다. 그럼 이제 사진의 투명도를 조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서 그림 삽입]의 하단을 보면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바가 하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쉽게 사진의 투명도를 원하는만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맨 위의 글을 써둔 도형 위에 사진을 올려보면, 위와 같이 투명도가 조절되어 뒤의 글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굳이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쉽게 사진의 투명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