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마대생 Vol.2 소개

마대생 2018. 7. 13. 21:25

 


마대생 Vol.2를 시작합니다.

 

이 글은 마대생의 마케팅기록 vol.2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대생 Vol.2 소개

 


 

  다시 마음을 잡고


저는 그 동안 제가 공부한 내용, 마케팅·광고에 대한 저의 생각, 제가 알고 있는 팁들을 업로드하며 블로그를 운영해왔습니다. 하지만, 글을 써도 글이 검색포털에 노출되지 않는 현상들을 겪으면서 나름대로 슬럼프를 겪고, 바쁘다는 이유로 포스팅에 소홀했었습니다.  하지만 단지 제가 게을러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아직 노출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지만 블로그를 더 열심히 운영하다보면 노출되겠지라는 생각에 다시 한 번 집중해서 운영해보자는 마음으로 '마대생 Vol.2'를 준비했습니다.



  새로워질 콘텐츠


지금까지 포스팅해오던 네이버 광고,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워즈, 애드센스, PPT 등은 포스팅거리가 생기는대로 포스팅할 예정이며, 추가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기존 콘텐츠들은 생각나는대로 글을 작성하고 업로드를 했기 때문에, 처음부터 순서대로 공부를 하는 분들은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추가되는 콘텐츠는 먼저 기획을 한 뒤, 콘텐츠 작성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첫번째 콘텐츠, 앱 마케팅&광고

지금까지 2개의 포스팅을 마쳤습니다. 아직은 부족함이 많지만 제가 생각하는 앱마케팅, 앱광고의 문제점과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콘텐츠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작성될 콘텐츠는, 목표별 광고 운영방법과 그로스해킹을 위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두번째 콘텐츠, 페이스북 마케팅&광고

페이스북은 순서가 정리되는대로 카테고리를 만들고 게시글을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생각하고 있는 콘텐츠로는 페이스북 페이지나 계정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과 페이스북 광고 운영 방법, 두 가지로 나누어 작성할 예정입니다.


세번째 콘텐츠, 포토샵

우선 저는 디자이너가 아닌 마케터입니다. 따라서, 제가 작성할 콘텐츠는 높은 수준의 포토샵 사용방법이 아닌, 광고나 콘텐츠를 만들 때 허접해보이지 않게 해주는 디자인 방법, 좀 더 깔끔하고 가독성을 살릴 수 있는 방법 등을 위주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네번째 콘텐츠, R 프로그래밍(미정)

R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콘텐츠는 아직은 확정된 사항이 아니지만 말씀드리자면, 구글 애널리틱스의 콘텐츠로 올리겠지만 저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공부하고 운영해보면서 나름의 한계점을 겪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보완하기 위해 R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저도 모르는 점이 많기 때문에 제가 게시글을 작성할 때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고, 제 글을 읽는 분들도 잘못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공부를 한 뒤 콘텐츠를 기획해볼 예정입니다.

욕심만큼이나 해야 할 일들도 많은데요. R 프로그래밍은 아직 미정이지만, 앱 마케팅&광고, 페이스북 마케팅&광고, 포토샵은 얼른 준비해서 많은 정보 얻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존에 있던 PPT, 구글 관련 카테고리, 네이버, 책 리뷰들도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제가 작성한 콘텐츠들을 분석하고, 좋은 콘텐츠인지 부족한지 깨닫고 발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데이터 분석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더 좋은 콘텐츠와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부족한 부분이나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