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썸네일


 

[PPT 꿀팁] PPT PDF로 변환하기

 

이 글은 PPT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PPT PDF로 저장하는 경우


  언제 PPT를 PDF로 저장하면 좋을까?

PPT 글꼴이 저장 안되어 있을 때_폰트 레이아웃 깨짐현상


PPT를 제작한 컴퓨터가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 발표를 할 때

PPT를 제작하다보면 때에 따라 다른 글꼴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글꼴마다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특정 폰트에 맞춘 레이아웃에서 폰트를 변경하면 위와 같이 지저분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대학교 강의실과 같이 다른 컴퓨터에서 발표를 할 때, 해당 컴퓨터에 글꼴이 저장되어 있을리 없죠. 이런 경우를 위해서 글꼴과 함께 저장(저장 방법 보러가기)하지만 디스플레이 등 환경에 따라 저장을 해도 글꼴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PDF로 저장하여 발표를 하면 좋습니다.



PPT, PPT 제작 방법, PPT에 들어간 소스 보호

중요한 PPT의 경우, 수정되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상품소개서, 기업소개서, 공시자료 등과 같이 중요한 자료일 때에는 제 3자의 수정으로 인해 큰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PPT 제작 방법을 노출해서는 안될 때, 픽토그램, 이미지 등의 소스 저작권을 보호해야 할 때 PDF로 저장하여 사용하면 어느정도 보호가 가능합니다.




 

 

 

 

 

 

 


 

 

  PPT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

 


PPT를 PDF로 저장하는 방법, 이미지 설명자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왼쪽 상단의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찾아보기] (단축키:Ctrl+Shift+S)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해당 창에서 [파일 형식]을 PDF로 변경한 뒤 저장하면 PDF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PDF로 저장했을 때, 폰트가 유지된 이미지 예시


PDF로 저장을 하면 위와 같이 PPT 내 포함된 텍스트, 이미지, 도형 등 소스가 보호되며 폰트가 유지된 자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