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PT 꿀팁_#3]

이번에는 이미지를 활용한 PPT의 세련미를 더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만든 일반 PPT 표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깔끔하긴 한데 뭔가 허전한 느낌입니다.

PPT을 보고 허전함을 느낄 때 너무 많은 내용을 채우면 PPT가 지저분해지기 때문에 깔끔함을 유지하면서 허전함을 벗어나는 방법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미지를 활용한다면, 허전함을 쉽게 달래면서 세련된 PPT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먼저 원하는 사진을 삽입해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사각형을 얹어줍니다.

도형을 사진 크기에 맞게 키우고, 흰색으로 바꿉니다.

[도형 서식] -> [투명도 조절]에서 원하는 만큼 투명도를 조절해줍니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처럼 배경이 만들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감각을 살려 디자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표지가 완성되었다면, 내용을 채울 차례입니다.

얹어둔 도형의 투명도를 줄이면 표지를 그대로 활용한 PPT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PPT의 경우, 투명도를 40%로 낮추었는데, 투명도는 활용하고자 하는 이미지의 밝기에 따라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배경이 없을 때와 비교했을 때 훨씬 세련된 PPT로 거듭나고, 프레젠테이션 주제와 관련된 사진을 사용할 때 효과는 배가 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사이트는 픽사베이라는 사이트로, 저작권 걱정할 필요가 없는 고퀄리티의 사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주제와 맞는 사진을 찾기 위한 사이트를 원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pixabay.com/



[ppt/ppt 팁] - [PPT 꿀팁] 숨어있는 감각 깨우기

[ppt/ppt 팁] - [PPT 꿀팁] 도형에 이미지 넣기

[ppt/ppt 나눔] - [피피티 나눔] 하늘하늘 VER.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와 집계 차이

[마케팅 공부/Case] - [CSR] 코카콜라의 2개의 밀란을 하나로, 페어플레이머신

[소비자의 마케팅 리뷰] - [LG_G6프로모션] 골드버그 100% 활용

[Google/Google ADwords] - [구글애드워즈] 어떤 광고를 해야 효과적일까?(CPM,CPC,CPA)

[마케팅 공부] - [마케팅자격증] 디지털 마케팅, 검색광고마케터 1급의 모든 것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