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PT 꿀팁_#4] 배경제거로 사람 강조하기


안녕하세요! 마대생입니다.

오늘은 ppt의 기능인 [배경 제거]를 통해 사람을 강조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D

먼저 [배경 제거] 기능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PPT에 숨겨진 꿀기능으로 포토샵 수준의 깔끔한 배경 제거 효과를 손쉽게 누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는 이 기능을 활용해 강조하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원하는 사진을 2장 가져옵니다. 여기서 한 장은 강조용 사진이 되고, 한 장은 배경용 사진으로 사용됩니다.

하나는 이 과정에서 신경 써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배경과 강조하려는 부분의 색의 차이인데, 색의 차이가 클수록 배경으로 인식하기 쉬워 더욱 깔끔하고 편리하게 배경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배경을 제거할 차례입니다.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고 [그리기 도구]-[서식]을 클릭합니다.

아래 나타난 [배경 제거]를 클릭합니다.


[배경 제거]를 클릭하면, 배경이 보라색, 강조할 부분이 원래의 색으로 나타납니다.

앞서 언급했던 색 차이의 중요성이 여기서 나타납니다. 제가 고른 사진은 배경과 강조할 부분의 색의 차이가 크지 않아 위의 사진처럼 일부가 제거되지 않기도 하고 강조할 부분 중 일부가 제거되어버리기도 합니다.




저처럼 제거가 깔끔하게 되지 않았다면 남은 부분을 수작업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위의 [보관할 영역 표시], [제거할 영역 표시] 기능을 활용해 깔끔하게 제거해주세요!


자 이제 강조를 위해 배경이 될 사진을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주로 투명도를 활용해 강조 효과를 주는데, 뒷 배경과 크기가 같은 사각형을 만들어 투명도를 조절해줍니다.

혹시나 투명도 조절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D






이제 마지막으로, 강조용 사진을 원래의 위치로 옮겨주고, 슬라이드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 :D


이 효과를 사용하면, 사람 뿐 아닌 사물 또한 강조하기에 편리하고, 제품 소개, 팀원 소개 등에 활용하면 깔끔하고 세련된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ppt/ppt 팁] - [PPT 꿀팁] 이미지로 세련미 더하기

[ppt/ppt 팁] - [PPT 꿀팁] 숨어있는 감각 깨우기

[ppt/ppt 팁] - [PPT 꿀팁] 도형에 이미지 넣기

[ppt/ppt 나눔] - [피피티 나눔] 하늘하늘 VER.

[Google] - [구글자격증]구글애널리틱스&구글애드워즈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