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워즈_#1]
광고에 있어, 어떠한 광고주라도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구글 광고에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여러가지 비용 지불 방식이 있습니다.
CPM, CPC, CPA이라는 것들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것들이 있지만, 기본이 되는 이 세가지부터 이해하고 차차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는 이 비용 지불 방식을 통해 자신의 목적에 맞는 광고 입찰을 진행함으로써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먼저 CPC, CPA, CP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PM(Cost Per Mille)]
노출당 비용으로 광고가 사용자에게 게재되었을 때 집계되며, 게재횟수 1000회 당 비용을 산출합니다.
CPM 광고는 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신사업, 타기업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경우 등 자사의 브랜드와 서비스 내용을 알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으로 사용자가 게재된 광고를 클릭할 때 비용이 발생합니다.
구글 지도 내의 위치광고, 전화광고, 링크 등이 이에 해당하며, 고객이 자사의 홈페이지에 접속, 매장의 위치 및 정보 표시, 고객의 전화연결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CPA(Cost Per Action)]
전환당 비용으로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여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정해놓은 행동을 했을 때에 비용이 발생합니다.
CPA 광고는 해당 광고가 제품 구매, 다운로드, 회원 가입, 이벤트 참가 등 가치있는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을 목표로 할 때 사용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마케팅 공부] - [마케팅자격증] 디지털 마케팅, 검색광고마케터 1급의 모든 것
[Google/Google ADwords] - [구글애드워즈_#3] 애드워즈 3계층구조 개념 및 제한
[마케팅 공부/Knowledge] - [검색엔진최적화] SEO, 검색엔진최적화 개념정리
[Google] - [구글자격증]구글애널리틱스&구글애드워즈
[마케팅 공부/Knowledge] - [마케팅 공부_용어편] #1_옴니쇼퍼&옴니채널
[구글애드워즈_#6] 캠페인, 광고그룹 만들기_#1생성기준 (0) | 2017.12.03 |
---|---|
[구글애드워즈_#5] 키워드 플래너란? (0) | 2017.12.03 |
[구글애드워즈_#4] 광고 순위와 품질평가지수란? (1) | 2017.08.22 |
[구글애드워즈_#3] 애드워즈 3계층구조 개념 및 제한 (0) | 2017.08.02 |
[구글애드워즈] 디지털 광고 유형 (0) | 2017.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