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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워즈_#1]

 

 

광고에 있어, 어떠한 광고주라도 최소의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구글 광고에는 이러한 점을 고려해 여러가지 비용 지불 방식이 있습니다.

CPM, CPC, CPA이라는 것들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것들이 있지만, 기본이 되는 이 세가지부터 이해하고 차차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주는 이 비용 지불 방식을 통해 자신의 목적에 맞는 광고 입찰을 진행함으로써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먼저 CPC, CPA, CPM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PM(Cost Per Mille)]

노출당 비용으로 광고가 사용자에게 게재되었을 때 집계되며, 게재횟수 1000회 당 비용을 산출합니다.

CPM 광고는 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신사업, 타기업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경우 등 자사의 브랜드와 서비스 내용을 알리기 위해 사용합니다.

 

 

[CPC(Cost Per Click)]

클릭당 비용으로 사용자가 게재된 광고를 클릭할 때 비용이 발생합니다.

구글 지도 내의 위치광고, 전화광고, 링크 등이 이에 해당하며, 고객이 자사의 홈페이지에 접속, 매장의 위치 및 정보 표시, 고객의 전화연결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CPA(Cost Per Action)]

전환당 비용으로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여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정해놓은 행동을 했을 때에 비용이 발생합니다.

CPA 광고는 해당 광고가 제품 구매, 다운로드, 회원 가입, 이벤트 참가 등 가치있는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을 목표로 할 때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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