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애널리틱스_#20] 달러를 원화로 바꿔표시하기

 

이 글은 구글 애널리틱스의 보기(View) 설정인 통화 표시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통화 표시를 바꾸는 이유?



전환 보고서 (Conversion Report)


 통화 표시를 바꾸는 이유는 저보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 더 잘 아실텐데요. 바로 우리는 원화를 사용하고, 매출액, 이익, 비용 기타 등등 모두 원화로 거래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달러 표시로는 정확한 수치를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또한 비즈니스 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기 때문에 얼마나 투명하게 나타나는지가 가장 중요기 때문입니다. 


*참고: 전환 보고서가 나타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먼저 목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_#8] 목표 설정하기목표 설정 방법을 모르시겠다는 분들은 해당 글을 봐주세요 ^^


 

 


 

 

  통화 표시를 바꾸는 방법

 

 통화 표시를 바꾸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설명드렸던 어떤 것보다 간단한데, 일단 차근차근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좌측 하단의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이 중 보기(View)의 하단에 있는 보기 설정(View Settings)을 클릭합니다.



스크롤을 내려 통화 표시(Currency displayed as)에서 [달러 US Dollar (USD $)]를 [원화 South Korean Won (KRW \)]로 변경하면 끝이 납니다.



  변경된 통화 표시 확인


전환 보고서(Conversion Report)




전자상거래 보고서(Ecommerce Report)


다시 돌아가서 전환 보고서(Conversion Report), 전자상거래 보고서(Ecommerce Report)에서 통화 표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