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널리틱스_#번외편] 세그먼트 생성 꿀팁

 

이 글은 세그먼트 생성 시 활용 가능한 꿀팁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세그먼트 활용? 저번에 소개 했잖아

 

네, 맞습니다! 세그먼트 생성 및 활용방법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통해 소개했습니다. 따라서 세그먼트 소개에 대한 내용은 과거의 마대생에게 넘기겠습니다. ^^;; 세그먼트가 무엇인지, 어떻게 생성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_#7] 세그먼트를 활용한 자세한 분석

 

추가적으로 세그먼트를 생성할 때 솔루션 갤러리를 통해 이미 다른 사용자로부터 검증된 세그먼트를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D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_#18] 솔루션 갤러리로 맞춤 보고서 만들기




 

 

  세그먼트 생성 방법이랑 솔루션 갤러리를 활용하는 것도 알겠는데, 그래서 꿀팁이 뭔데?

 

먼저 솔직히 말씀드리면, 꿀팁이라기 보다는 먼지팁에 가까운 팁인데요!

T아카데미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강의를 통해 알게 된 팁인데, 간단하면서 아주 유용하기 때문에 꿀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D

그래서 그 꿀팁은 바로...!

세그먼트 생성 시 세그먼트의 이름을 넘버링을 통해, 사용 시에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게 무슨 소리야...?

그게 무슨 소리냐면, 말로는 어려우니까 사진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D


위의 이미지는 세그먼트를 적용할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이미지 내용을 자세히 보면, 맞춤세그먼트로 사용한 '세션 2 이상', '키워드 (not provided) 사용자'가 가장 아래쪽에 위치해 드래그를 엄청 해야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는 약과죠. 세그먼트 항목은 세그먼트 이름의 내림차순으로 나열되어 있기 때문에, 맞춤 세그먼트가 여기 저기 흩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주 쓰기 위해 만들어둔 맞춤 세그먼트인데 찾기 어려워서 정작 손이 안 가는 세그먼트도 있습니다. (공감 하시죠? 헤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맞춤 세그먼트를 가장 위로 나열시키는 꿀팁입니다.


아아, 근데 왼쪽 항목에서 [Custom] 클릭하면 맞춤 세그먼트만 볼 수 있잖아?


쉿. 그런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잠시 접어두세요...

클릭 한 번 하는게 귀찮을 때도 있으니까요. ^^

칼퇴하는 사람들의 행동 중,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마우스 클릭과 같이 작은 일들을 없애는 행동들이 업무 시간을 단축시킨대요!

클릭 한 번을 줄여, 여러분의 1초를 아껴줄 작은 팁이니, 꿀팁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어떻게 하면 돼?_맞춤 세그먼트 위로 보내는 방법

 

방법은 간단해요. 아주 먼지팁이죠. ^^


세그먼트 생성, 또는 수정을 통해 세그먼트 명 앞에 01, 02, 03과 같이 넘버링을 해주는 것입니다.

다시 세그먼트 적용으로 돌아가면, 위와 같이 맞춤 세그먼트가 맨 위에 정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세그먼트 관련 먼지... 아니 꿀팁이었습니다.

이 먼지팁은 T아카데미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강의를 통해 얻은 정보임을 밝히면서, 문제 시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더 좋은 정보로 돌아올게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