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면, 단축키보다는 직관적인 UI로 인해 마우스로 클릭하여 작업하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축키를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작업 속도가 크게 향상되고 그만큼 업무의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이번 글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고, 그만큼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새 문서를 만들거나, 열거나 저장하는 등 가장 기초적이고 그만큼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PPT, WORD 등의 다른 Office의 프로그램뿐 아니라 다른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적용되는 단축키가 많아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단축키입니다.
셀은 쉽게 말해 엑셀 내 시트에서 보여지는 데이터 입력이 가능한 각각의 네모 칸입니다. 이러한 셀에 적용되어 데이터를 입력하거나, 편집하는 데에 유용한 단축키입니다.
서식은 셀 내에 작성된 데이터가 어떻게 보여지는지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 설정값입니다. 서식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데이터를 조금 더 보기 쉽게 표현할 수 있어, 굉장히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많아 외워두고 활용하면 그만큼 업무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표현 관련 단축키]
[숫자 표시 단축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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