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PT 꿀팁] 어울리는 색 조합 설정하기


이 글은 어도비 색상 휠을 활용한 어울리는 색 조합을 고르는 방법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있습니다.



PPT 디자인에 있어 색 조합이 큰 요소로 작용합니다. 색 조합이 어울리지 않는다면 좋은 디자인이라도 조잡해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색에 대한 감각이 무뎌서 어떤 색을 써야 하는지 잘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분들을 위해 색 조합을 쉽게 맞출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먼저 위의 사진을 보시면, 각각 다른 A,B,C의 특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세 알파벳을 표현하는 색이 같기 때문에 세 개가 다르다는 것이 와닿지않습니다. 다른 색의 사각형을 통해 A,B,C가 다르다는 것을 강조해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감각이 무뎌서 어떤 색을 설정해야 하는지 난감합니다. 이럴 때 어도비 색상 휠을 사용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어도비 색상 휠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어도비 색상 휠



어도비 색상 휠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면, 사용자가 원하는 색을 골라 유사, 단색, 삼각형, 보색, 혼합, 음영, 사용자 정의 등의 설정으로 어울리는 색 조합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유사 

서로 비슷한 색 추천 

단색 

같은 계열의 색 추천 

삼각형 

삼각형 구도를 통해 어울리는 색 추천 

보색 

반대되는 색으로 뚜렷하게 나타나는 색 추천 

혼합 

두 가지 이상의 색의 조합 추천 

음영 

같은 계열의 색에서 다른 명암의 색 추천 


제가 PPT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색 조합으로는 유사, 삼각형, 혼합으로, 

'유사'는 여러 색을 사용하지 않을 때 즉, 하나의 주제에 대한 PPT를 제작할 때 사용합니다. 

'삼각형'은 하나의 주제에 대한 PPT를 제작하지만 경쟁사와의 비교와 같이 비교가 포함될 때 사용합니다. 

'혼합'두 가지 이상의 주제에 대해 제작할 때 주로 사용하며, A,B,C와 같이 여러 요소를 설명할 때 사용합니다.


A,B,C의 색 설정에는 세 요소를 비교하기 위해 '혼합'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색상 휠에서 색을 고르셨다면, PPT로 돌아와 [도형 우클릭]-[도형 서식]-[색]-[다른 색]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의 [색 모델]을 RGB로 설정하고, 어도비 색상 휠에서 선택한 색의 R, G, B 값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어도비 색상 휠에 나타난 세 개의 숫자는 왼쪽에서부터 R, G, B입니다.


설정이 제대로 완료되었다면, 위의 사진처럼 어도비 색상 휠에서 선택한 색이 나타납니다.

이제 나머지 색도 어도비 색상 휠과 맞춰 주시면 아래와 같은 색 조합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