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애드센스_#1] 애드센스란?


이 글은 구글 애드센스의 정의, 애드센스와 애드워즈의 관계, Google 인증 광고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란?


구글의 애드센스는 구글 외의 네트워크상에서 행해지는 광고로, 구글 애드워즈나 구글과 제휴를 맺은 광고 서비스 업체의 광고를 개인 사이트나 블로그와 제휴하여 게재하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구글 애드워즈나 제휴 업체가 광고를 할 수 있도록 광고가 가능한 장소를 찾아 연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광고주는 애드센스를 통해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제 3자 파트너인 애드센스 사용자는 광고 게시자는 광고 노출 및 클릭 등의 광고주가 설정한 광고 유형 및 실적에 따라 애드센스의 수익 중 일부를 배당 받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애드워즈의 관계



애드센스와 애드워즈는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광고 서비스라는 공통점으로 헷갈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두 서비스에는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를 제작하고 구글 네트워크가 아닌 네트워크상에 광고를 게재할 때는 애드센스에 광고를 넘겨줍니다. 광고를 받은 애드센스는 광고의 설정에 맞는 키워드가 포함된 콘텐츠나 웹사이트를 찾아 해당 광고를 게재합니다. 즉, 애드센스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게재 위치를 찾아 애드워즈와 Doubleclick Ad, 기타 제휴 업체(Criteo, Wider Planet 등)의 광고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비유하자면, 애드센스가 벽, 애드워즈가 벽에 걸린 광고가 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인증 광고 네트워크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애드센스에서는 애드워즈 뿐만 아니라 기타 제휴 업체의 광고 또한 게재됩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이와 같은 제휴 업체를 Google 인증 광고 네트워크라고 부르며, 해당 업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URL: 애드센스 고객센터) 또한, 계정 내 [광고 허용 차단]-[광고 네트워크] 탭에서 특정 광고 네트워크를 허용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 네트워크가 궁금하시다면, 애드센스 계정 내에서 [고급 보고서]-[광고 네트워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