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와 승인기간 팁


이 글은 애드센스 승인 후기와 2차 승인 대기시간과 관련된 팁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기


7월 초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며칠 전 2차 승인을 받아 광고를 게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검색을 통해 여러 방법을 알게 되고, 계정을 해지하고 다시 연결하는 과정을 제외하면 3주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콘텐츠 불충분의 사유로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들어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는 포스팅 성격상 글이 많고 꾸준한 포스팅을 통해 한 번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검토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뜰 때마다 많이 지치기도 했지만, 승인 메일을 본 순간 더할나위 없이 기뻤습니다. 광고를 게재하고 3일 밖에 되지 않은 초보지만 애드센스는 공부하면서 포스팅을 더 열심히 할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2차 신청 승인기간 팁

2차 신청은 자신의 웹사이트에 코드를 삽입하고 해당 웹사이트를 검토 받는 과정을 말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과정에서 많이 좌절합니다. 바로 최대 3일이 소요된다는 문구와는 다르게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대기 시간과 관련하여 묵묵부답인 구글, 게다가 답변이 오더라도 콘텐츠 불충분 등의 사유로 거절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와 연결된 계정을 해지하고 다른 계정을 통해 신청하거나 애드센스 포럼에 게시글을 올리는 방법들을 소개하기도 하고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가 애드센스를 사용해보기 위함이었기 때문에 급한 마음으로 위의 방법을 사용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승인 받지 못하고 검토 중이라는 문구는 여전했습니다.


저와 같이 많은 분들이 2차 승인까지 3주에서 4주가 소요되었다는 글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위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 것보다 '생산적인 활동'을 추천드립니다. 블로그에서 생산적인 활동이라면 역시 포스팅일텐데요.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절되지 않기 위해 3000자가 넘는 막무가내의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 목적에 맞는 포스팅을 할 것을 권장합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분들은 흔히 '포스팅이 깡패다.'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이는 높은 페이지뷰를 통해 광고가 노출될 기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방문자수와 페이지뷰를 올릴 수 없는 막무가내의 글은 승인 후에 도움이 되지 않는 반면, 목적에 맞는 포스팅은 꾸준한 방문자수와 페이지뷰 상승을 통해 승인을 받은 후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