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PT 꿀팁] 피피티 폰트 추천, 직접 입력해보고 폰트 정하기

 

 

 

  PPT 제작, 폰트를 정하는 게 어려워요.

너무 다양한 폰트, PPT의 컨셉에 따라 어울리는 폰트, 어울리지 않는 폰트, 강조가 되는 폰트와 가독성이 높은 폰트 등 PPT를 사용할 때 어떤 폰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감을 잡기가 힘들 때가 있습니다. 게다가 그중에서 무료 폰트를 찾는 것은 더 어렵습니다. 뭔가 새로운 폰트를 사용하고 싶은데, 어떤 폰트를 사용해야 할 지 감을 잡기 힘든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작성합니다.

 

 

 

 

 

 

눈누: 상업용 무료 한글 폰트 사이트(noonnu.cc)

 

  상업용 무료폰트사이트 '눈누' 활용

눈누(noonnu.cc)여러 무료 폰트를 직접 사용해보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모아주는 웹사이트입니다. 다양한 무료 폰트를 직접 사용해보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PPT 컨셉에 딱 맞는 폰트를 찾을 때 유용합니다. 또한, 라이센스나 사용범위에 대한 구체적인 가이드를 표시해주기 때문에 PPT 외 브로슈어, 포스터, 광고 배너 등에 사용할 무료 폰트를 찾을 때에도 주로 활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주로 여기서 사용할 텍스트를 [모든 폰트에 적용]란에 직접 입력한 뒤 어울리는 폰트로 선정하여 PPT에 활용합니다. 같은 폰트라도 한글은 마음에 들었지만, 알파벳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로 알파벳과 한글을 함께 사용할 경우에는 직접 알파벳과 한글을 입력해본 후 마음에 드는 폰트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쓰는 폰트 추천

제가 PPT를 제작할 때 가장 많이 쓰는 폰트는 '에스코어 드림체', 'Kopub돋움체' 두 가지인데요. 두 폰트 모두 알파벳과 한글 모두 깔끔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서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폰트입니다. 타이틀에서 강조할 때나, 설명으로 작게 많은 텍스트를 담더라도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고 어떤 디자인에도 어울리기 때문에 PPT 제작 시 기본폰트로 위 두 가지 폰트를 사용하고, 타이틀이나 포인트를 주기 위한 폰트를 한 가지 정도 더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스코어 드림체는 위에서 말씀드린 눈누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Kopub 돋움체는 아쉽게도 눈누에 등록되어있지않아 따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kopus.org)를 남겨둘게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