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뷰

 

 

 

 

 

마케팅 공부(20170726)_검색광고마케터 1급 공부

 

이 글에는 검색광고마케터 1급을 준비하며 복습하는 마음의 '1장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 관련된 정보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노트북은 구글애널리틱스를 공부하면서 켜둔 것이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D

저처럼 검색광고마케터 1급을 공부하시는 분들은 복습하는 마음으로 봐주시고,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어떤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는 마음으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복습을 시작하겠습니다! :D

 

 

제 1장의 목차는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

① 디지털 비즈니스 개요

② 디지털 비즈니스와 전통적 비즈니스의 차이

③ 디지털 비즈니스 성장 과정

④ 디지털 미디어 변화

 

2. 디지털 비즈니스 시스템

① 디지털 비즈니스 패러다임

② 디지털 비즈니스 매커니즘

③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

④ 디지털 비즈니스 구성

 

01 예제풀기

 

출처: 책| 검색광고마케터

 

1장은 전체적으로 디지털 비즈니스라는 생태계가 어떠한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타이핑을 가르쳐주기 전에 컴퓨터가 어떤 것인지 가르쳐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체적인 내용은 어렵지 않았고, 비즈니스 환경과 시스템을 공부한 뒤 예제를 풀어보니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잊어버리기 쉽고, 생소한 내용을 이 포스팅을 통해 복습해보겠습니다.

 

 

*디지털화로 인한 가치관 변화

- 사이버 세계는 다원적 사회

- 공동체주의자: 정보에 대한 동등한 보장을 주장

- 민주적 동원세력: 사이버 공간을 사회구성원의 조직과 동원, 협상의 도구로 삼음

- 기술 엘리트, 대중 조작과 지배를 꾀하는 세력: 고학력 부유층으로 인터넷 출범의 견인차 역할

 

 

*토탈미디어: 기존의 미디어들이 제공하던 모든 서비스를 포괄한다는 개념으로 인터넷을 뜻함

 

*마이크로 기업

- 팬클럽을 조직하고 이를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일으키는 개인

- 개인 팬클럽과 마이크로 기업 사이에 아이디어나 아이템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춤

 

*디지털 융합: 디지털화가 진행되며 특정 영역이 다른 영역으로 범위를 넓혀가는 현상

 

*온라인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 요소

- 효율성: 거래 비용의 절감을 통한 가치 창출

- 보완성: 제품 간, 온/오프라인 간, 활동 간 시너지를 통한 가치 창출

- 고착성: 고객 이동을 제한하여 가치 창출

- 신규성: 새로운 거래구조, 거래 당사자의 참여를 통한 가치 창출

 

출처: 책| 검색광고마케터 (해당 내용이 문제시된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Google/Google ADwords] - [구글애드워즈_#3] 애드워즈 3계층구조 개념 및 제한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_#6] 이탈률 낮추는 방법(이탈률 낮추기)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_번외편] 네이버제공 무료 동영상강좌

[마케팅 공부/Knowledge] - [검색엔진최적화] SEO, 검색엔진최적화 개념정리

[마대생의 마케팅 일기/마케팅 리뷰] - [지하철 광고] 사소하지만 중요한 차이

[마케팅 공부/Knowledge] - [마케팅 공부_용어편] #1_옴니쇼퍼&옴니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