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워즈_#3] 애드워즈 3계층구조 개념 및 제한
이 글은 구글애드워즈의 계정, 캠페인, 광고그룹의 3계층구조와 그에 따른 제한 사항에 대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구글애드워즈는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 계층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1. 계정
· 계정은 애드워즈 사용자, 즉 광고 관리자를 뜻하며 계정에는 고유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와 결제 정보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 하나의 계정에서는 캠페인이 10,000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캠페인
· 캠페인은 광고주가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카테고리로 설정합니다.
· 캠페인은 캠페인 예산과 광고 게재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하나의 캠페인 당 20,000개의 광고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3. 광고그룹
· 광고그룹은 캠페인 내 동일한 주제에 대한 광고의 그룹으로 사용합니다.
· 광고그룹은 유사 광고와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하나의 광고그룹 당 20,000개의 게재위치, 키워드 등의 타겟팅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Google/Google ADwords] - [구글애드워즈] 디지털 광고 유형
[Google/Google ADwords] - [구글애드워즈] 어떤 광고를 해야 효과적일까?(CPM,CPC,CPA)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_#5] 이탈&이탈률 파헤치기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 티스토리와 집계 차이
[구글애드워즈_#6] 캠페인, 광고그룹 만들기_#1생성기준 (0) | 2017.12.03 |
---|---|
[구글애드워즈_#5] 키워드 플래너란? (0) | 2017.12.03 |
[구글애드워즈_#4] 광고 순위와 품질평가지수란? (1) | 2017.08.22 |
[구글애드워즈] 어떤 광고를 해야 효과적일까?(CPM,CPC,CPA) (0) | 2017.07.06 |
[구글애드워즈] 디지털 광고 유형 (0) | 2017.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