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애드워즈_#0]

구글의 광고는 디지털 광고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애드워즈는 이러한 광고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구글 검색엔진에 광고를 할 수 있는 검색네트워크, 검색네트워크(디스플레이 포함)과 유튜브, 구글과 제휴를 맺고 있는 페이지 등에 광고를 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네트워크가 있습니다.


 

[검색네트워크만]


Google 검색엔진에 광고를 게재합니다.

검색결과 및 검색결과페이지 우측에 게재됩니다.

자신이 미리 설정해둔 키워드를 검색엔진 사용자가 검색할 때, 광고가 게재됩니다.

'검색네트워크만'에서는 URL, 전화번호, 위치와 같은 추가 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검색네트워크만'은 이런 경우 사용합니다.

- 자신과 관련된 비즈니스가 당장 필요하여 검색하는 고객에게 게재하고 싶을 경우

- 해당 제품, 서비스를 검색할 때에만 게재하고 싶은 경

- 브랜드의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은 경우


[디스플레이네트워크]



'디스플레이네트워크'는 검색 엔진 이외의 구글과 관계를 맺고 있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구글 애드센스를 사용)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또한, '검색네트워크만'과는 다르게 텍스트 광고, 이미지 광고, 리치미디어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광고로 게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네트워크'는 고객의 검색기록, 방문기록 등을 분석해 관심분야를 설정하고 그에 해당하는 비즈니스를 광고하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비즈니스 분야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나 웹사이트나 모바일앱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디스플레이네트워크는 이런 경우 사용합니다.

- 광고 및 디지털 광고에 경험이 많은 사용자에게 사용할 것을 장려.

- 검색 뿐 아닌 다른 웹페이지, 모바일앱을 사용 중인 고객에게 광고하고 싶은 경우(보다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



[검색네트워크(Display Select 포함)]


 Google 검색엔진 및 검색 파트너 사이트,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사이트 및 동영상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검색네트워크(Display Select 포함)'은 '검색네트워크만'과 '디스플레이네트워크'의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검색네트워크만'에서 텍스트로 구성된 광고만 가능했다면, '검색네트워크(Display Select 포함)'에서는 이미지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작성 도구로 제작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재를 원하는 위치와 사이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네트워크(Display Select 포함)은 이런 경우 사용합니다.

- 기본적으로 '검색네트워크만'에 해당하는 목적을 가지지만 그와 함께 전환율 또한 높이고 싶은 경우

검색네트워크만보다 비용 15%를 더 투자할 시, 15%의 전환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구글 제공)







더 궁금한 점이나 문제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로 알려주세요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