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애널리틱스_#23] 대시보드로 필터 적용 확인하기

 

이 글은 필터 적용 확인을 위한 대시보드 세팅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보다 투명한 데이터 관리를 위한 필터 확인

 




  필터의 특성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필터를 통해 데이터의 표시 유무와 데이터가 어떻게 표시되는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터는 소급적용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즉 한 번 걸러진 데이터는 다시 포함시킬 수 없다는 것을 뜻합니다. 따라서, 필터를 적용하기 전에 필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에 대해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필터에 대한 정보

[구글애널리틱스_#10] 필터란? 개념 및 설정방법

[구글애널리틱스_#22] 필터를 활용한 캠페인, 트래픽 유입 변경하기



 

 

 

 

 

 

 


 

 

  대시보드를 활용한 필터 적용유무 확인

 




  필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에서 설명드린 이유로, 필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맞춤설정]에서 [대시보드]로 들어갑니다. 

[대시보드]에 들어왔다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새로운 대시보드를 생성합니다.

대시보드를 만들면 [대시보드 만들기]라는 창이 뜨면서, [빈 캔버스]와 [나의 첫 대시보드]를 선택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빈 캔버스]를 클릭하고 [대시보드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여기까지 마쳤다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위젯 추가]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위젯 추가] 창에서 위젯의 이름을 설정하고, 아래의 카테고리 중 [실시간]-[표]를 클릭합니다. 데이터가 수집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표준]이 아닌 반드시 [실시간]으로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음 항목 표시에서 자신이 설정한 필터(제대로 작동되는지 확인하고자 하는 필터)를 확인할 수 있는 항목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저는 캠페인명을 바꾸는 필터를 적용했기 때문에 첫번째 항목을 [캠페인]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여기까지 설정을 마쳤다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위젯을 추가한 뒤, 모바일이나 브라우저를 활용해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서 해당 필터가 바뀌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캠페인명이 ppt templete이라는 이름으로 설정된 URL로 접속했지만, 필터를 통해 PPT templete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캠페인 설정에 대한 정보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_#17] UTM을 활용한 유입 추적하기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