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셜 데이터 분석] 소셜 데이터를 활용한 인사이트 서비스

 

이 글은 소셜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

 


소셜데이터 서비스 Bigfoot9: Facebook


  Bigfoot9


https://bigfoot9.com/


Bigfoot9은 소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페이스북, 유튜브의 소셜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유료버전, 무료버전으로 제공되며, 무료버전은 오늘의 인기 페이지, 게시물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가별 인기 페이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인기 페이지들이 어떻게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지 확인을 통해 해당 페이지들을 벤치마킹하기 유용합니다. 


Bigfoot9 Facebook 데이터: 인기 포스트 랭킹


인기의 지표로는 PIS(Post Interaction Score), E.R(Engagement Rate), Fans, TAT(Talking About This) 등을 제공하며, 자신의 페이스북 페이지 중 늘리고 싶은 특정 지표가 있다면, 해당 지표가 높은 페이지나 콘텐츠를 벤치마킹하면 좋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페이지를 직접 언급하며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늘리는 것이 목적이라면 TAT가 높은 페이지를 벤치마킹하는 것입니다.






 

 

 

 

소셜데이터 서비스 Startag



  Startag


http://startag.io/


스타태그(Startag)는 인스타그램 데이터 제공 서비스로 해시태그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정 해시태그의 영향, 반응 등과 관련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정 계정이 주로 사용하는 해시태그 등을 통해 특정 계정의 성향을 파악할 수도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해시태그에 대한 정보만 제공하기 때문에 팔로워수, 이미지, 동영상 등의 다른 요소가 해시태그의 지표에 주는 영향력 등을 파악할 수 없는 것입니다.


소셜데이터 서비스 Startag: 업종별 해시태그 비교(#카페)



스타태그의 장점으로는 유사한 해시태그의 반응도, 인기글 평균 유지시간 등의 지표를 통해 해시태그를 운영할 때 어떤 해시태그를 운영하면 좋을지 판단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예를들어 카페와 커피 중 특정 해시태그를 활용할 계획이라면, 평균 좋아요 수, 반응도가 높은 카페를 활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