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표지

 

 

무료 마인드맵 XMind_생각정리 끝판왕

 

이 글은 생각을 정리할 때 좋은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인 XMind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마인드맵 언제 쓰면 좋을까?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XMind' 다운로드 링크는 해당 게시글의 마지막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생각 정리 끝판왕, 마인드맵


XMind 활용방법_생각 정리

복잡한 머릿속 쉽게 정리시키는 마인드맵


광고, 마케팅을 할 때 머릿속이 복잡해질 때가 많습니다. 특히 마케팅 전략을 짜거나, 광고 카피나 슬로건을 만드는 등 생각을 많이 할 때일수록 머릿속은 점점 복잡해지고, 오히려 더 해결책이 안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이럴 때 마인드맵을 사용하면 각 단어끼리의 관련성을 쉽게 표시하고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위와 같이 핵심가치, 기능별로 관련된 단어들을 작성해두면 조합을 통해 카피나 슬로건을 만들 때 편리합니다.




XMind 활용방법_콘텐츠 카테고리 정리



콘텐츠 카테고리 정리


마케팅 채널을 운영할 때, 콘텐츠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관련 주제에 대한 글을 썼나?'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제 블로그처럼 정보성 콘텐츠가 많은 경우에는 특정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업로드했는지 안했는지 헷갈리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앞으로 계획된 콘텐츠, 업로드 된 콘텐츠 를 각 카테고리에 맞게 정리해두면 콘텐츠를 정리하면서 새롭게 콘텐츠 전략을 만들어나가기에 좋습니다.



 

 

 

 

 


 

 

  무료 마인드맵 XMind 추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XMind 장점_ 다양한 서식, 형식 제공



다양한 형식과 서식


XMind에서는 무료제공임에도 불구하고, 조직도, 논리도, 시간순, 매트릭스 등 다양한 형식의 마인드맵 제작이 가능하고, 결정 내리기, 주간 업무 계획, 프로젝트 상황판 등 다양한 서식이 제공됩니다.


 

 

XMind 장점_커스텀

커스텀


글자색상, 선스타일 등 다양한 커스텀 기능을 제공하여,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거나 완료 등 표시가 가능합니다. 또한 메모 기능을 통해 해당 토픽에 대한 참고사항을 메모해둘 수 있습니다.




XMind 다운로드 링크


https://www.xmind.net/download/win/

 

 

XMind 다운로드 화면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