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광고_#1] 네이버 광고란?

 

이 글은 네이버 광고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란?

 


네이버 광고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광고로, 각종 네이버 서비스 및 파트너사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제공하는 광고로는 크게 검색 광고디스플레이 광고가 있습니다. 검색 광고에는 네이버 검색 포털에 노출 가능한 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콘텐츠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 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초이스상품광고가 있으며,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검색 포털 외 네이버의 각종 서비스에서 노출 가능한 배너광고, 동영상광고, 콘텐츠 주제별 디스플레이광고, 비즈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국내 430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만큼 많은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지만, 높은 경쟁률로 입찰가가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네이버 광고 페이지


네이버 광고의 페이지 구성은 네이버 광고 페이지와 광고시스템, 두 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




먼저 위의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로 접속 후, 로그인 하면 나타나는 네이버 광고 페이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페이지는 네이버 광고에 대한 정보, 교육 정보, 광고 집행에 대한 간단한 정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육에는 오프라인 교육 및 온라인 교육 등 네이버로 광고를 집행하는 데에 있어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광고주가 자신의 광고를 집행하는 데에 있어 더욱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오프라인 교육에서는 역삼과 부산에 위치한 파트너 스퀘어에서 네이버 광고에 대한 교육이 무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에서는 '광고 상품 선택 - 광고 등록 방법 확인 - 광고 등록 기준 확인 - 광고 등록'으로 교육 과정을 나누고 메뉴얼을 통해 네이버 광고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고,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마케팅 트렌드와 광고 전략, 비즈채널 관리 등 주제별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광고 카테고리에서는 앞서 언급한 검색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의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네이버 광고와 함께 활용하면 좋은 네이버의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시스템

 

광고시스템 페이지는 네이버 광고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광고시스템'을 클릭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페이지가 네이버 광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광고시스템은 광고 생성/수정, 캠페인 진행/중지, 입찰가 수정, 키워드 추가/수정 등 광고를 직접 집행하고 성과를 분석하는 공간입니다. 광고 생성과 관리로 광고를 집행한 이후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이곳에서 보내게 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