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광고_#4] 프리미엄 로그 분석 신청하기

 

이 글은 네이버 광고 프리미엄 로그 분석의 신청과정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광고 프리미엄 로그 분석이란?

 

 프리미엄 로그 분석이란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자동 추적(auto tracking) 기능입니다. 제가 공부하는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네이버 애널리틱스와 같은 웹로그 분석 서비스와 비슷하며, 보다 광고의 성과에 집중한 성과 측정 서비스입니다. 즉, 사용자가 어떤 키워드로 유입되었고 얼마나 체류했으며 어떤 광고가 비즈니스 목표와 관련된 행동(예: 구매, 다운로드, 뉴스레터 구독 등)을 이끌어 냈는지 등 사용자의 행동과 경험을 통해 광고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도 이제 막 신청을 마쳤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는 스크립트 설치가 완료된 뒤 하나하나 살펴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D


 

 

  프리미엄 로그 분석 신청하기

 

 자, 그래서 오늘은 프리미엄 로그 분석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D

먼저 [광고시스템]으로 접속해서 상단의 [도구]-[프리미엄 로그 분석]으로 접속합니다.

이미 신청한 서비스가 있는 경우에는 위쪽에 표시되지만, 저는 처음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았는데요!

저와 같이 처음 신청하시는 경우에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서비스 신청 가능 사이트] 탭을 클릭한 후, 서비스를 신청할 웹사이트 항목에서 [신규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프리미엄 로그 분석 또한 이전에 설명해드린 구글애널리틱스 캠페인 관리처럼 URL을 통한 파라미터로 정보가 수집되나봐요!

숙지했으니, 체크를 하고 다음을 클릭해줍시다!!:D

[기술 담당자]에서는 온라인 광고를 따로 관리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광고주정보와 동일'을 체크해주세요.


[설치 구분]에서는 자신이 직접 설치할지, 아니면 네이버 광고의 로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타 서비스업체로부터 대행서비스를 받을지 선택해주세요! 대행서비스를 받으실 경우, 따로 비용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그럼 대행업체에서 왜 대행서비스를 하냐구요? 네이버에 로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비용을 받기 때문이죠:D) 자가를 클릭해도 추후 수신되는 메일을 통해 대행을 맡기실 수 있습니다. 먼저 혼자 해보시고 대행을 맡기셔도 되지만, 무료인 만큼 대행을 누리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공부를 위해 신청한 것이기 때문에 자가로 선택했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에요! :D


[사이트 유형]은 일반 웹사이트라면 일반웹사이트, 카페24 등 임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 제작한 임대형 쇼핑몰의 경우에는 임대형 쇼핑몰을 클릭해주세요. 이 부분은 자신의 사이트 유형에 대해서는 저보다 더 자세히 알고 계실테니 넘어가도록 할게요!


[전환 유형]은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사용자의 행동(즉,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합니다. 운영하는 광고가 '사용자의 구매'를 통해 그 성과를 분석할 수 있다면 '구매완료'를 선택하시면 되고, 많은 사용자를 유치시키는 것이 목표라면 '회원가입'을 선택하는 등 자사의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을 모두 마치신 뒤,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먼저 해당 웹사이트가 프리미엄 로그 분석에 알맞은지 검토하는 과정을 갖게 됩니다. 검토 과정은 보통 영업일 기준 1~3일이 걸리지만, 최대 7일이 소요될 수도 있으니 일단 기다려보도록 할게요!

마지막으로 제대로 신청되었는지 확인해보고 마무리할게요! 신청 확인을 위해서는 다시 [프리미엄 로그 분석] 탭으로 이동한 후, 아래의 [서비스 사용 현황 전체] 탭에서 해당 웹사이트의 상태가 '신청중'으로 나타납니다. 이와 같이 '신청중'이라고 나타난다면, 일단 메일이 오기까지 기다려보도록 해요! :D


프리미엄 로그 분석 신청과 관련된 포스팅은 여기까지였고, 설치와 관련해서는 NHN ACE로부터 설치 관련 메일이 도착한 이후에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