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네트워크(Ad Network)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과 Ad Network 보고서 및 광고 노출 조정을 통한 수익성을 높이는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보고서를 살펴보면, Ad Network라는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광고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들이라면 어떠한 항목들인지 이해가 쉽지만, 광고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면 해당 항목들이 무엇이고 어떤 의미인지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이러한 광고 네트워크(Ad Network)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광고 네트워크는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타 광고 노출 매체를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애드센스가 블로거나 웹사이트를 통해 광고를 노출할 지면을 확보한다면, 광고 네트워크는 해당 지면에 광고를 노출할 광고주를 확보하여 각 지면별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여기서 구글에는 구글 애즈라는 큰 규모의 광고 매체가 있으나 구글 애즈만으로는 모든 지면을 커버할 수 없거나 광고 지면을 효과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해당 광고 네트워크와의 계약을 하여 일부 지면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나의 블로그나 웹사이트, 서비스 등에 구글이 아닌 다른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가 노출되며 이러한 데이터가 해당 광고 네트워크 보고서에 표시됩니다.
애드센스에서는 특정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 노출을 제한하는 필터링 기능이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페이지 RPM / 노출 CPM이 낮은 광고 네트워크의 노출을 제한하는 방법으로도 보다 수익성 높은 광고 노출을 확보해 전체 수익을 늘릴 수 있습니다.
먼저 좌측의 메뉴에서 [브랜드 안전성] 카테고리 내 [콘텐츠] 영역 하단의 [차단 관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정 가능한 항목이 표시되는데 해당 항목에서 '광고 네트워크' 항목의 '광고 네트워크 관리' 텍스트를 클릭합니다.
광고 네트워크 관리 페이지에서는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가 노출되는 모든 광고 네트워크가 표시됩니다. 해당 영역에서 차단하고자 하는 광고 네트워크의 우측 상태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광고 네트워크의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드센스_#4] 자동광고, 새로운 광고유형 (0) | 2018.03.24 |
---|---|
[구글애드센스_#3] 지표의 의미? 예상수입, CTR, RPM 등 (0) | 2017.09.20 |
[구글애드센스_#2] 애드센스의 수익구조 (1) | 2017.08.23 |
[구글애드센스_#1] 애드센스란? (0) | 2017.08.22 |
[구글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 후기와 승인기간 팁 (0) | 2017.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