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표지


 

페이스북 마케팅#1_페이지 만들기

 

이 글은 페이스북 마케팅의 기본 페이지 만들기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의 기본: 페이지 만드는 방법

 




  페이스북 페이지 시스템의 변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위한 기본: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최근 페이스북 페이지가 사용자와의 소통이 아닌 제품의 광고,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면서, 페이스북에서는 페이지 게시물의 도달율을 낮추는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도 광고로 도배된 페이지들로 인해 페이스북 자체를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가 예전만큼 영향력이 없다는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만 가능한 기능들이 있고, 개인 계정 활용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 위험 등으로 인해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운영하려면 페이지가 꼭 필요하고, 광고를 운영하면서 페이지에 쌓이는 '좋아요'나 '팔로우'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기 위해 페이지를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만드는 방법


페이지 만들기_우측상단 화살표 → 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PC 페이스북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생성된 '페이지 만들기' 버튼을 통해 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지 속성 입력 화면


'페이지 만들기' 버튼을 클릭했다면, 위와 같이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 '커뮤니티 또는 공인' 두 종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자신이 만들 페이지의 성격, 역할에 맞는 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이름'과 '카테고리'를 설정합니다. 여기서 카테고리를 설정할 때에는 광고성 페이지가 많아짐에 따라 사용자들의 신뢰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최대한 생성할 페이지의 성격과 알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로필, 커버사진 업데이트 화면


다음으로 프로필 사진과 커버 사진을 등록하면 페이스북 페이지 생성이 완료됩니다. '건너뛰기'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생성하고 나중에 프로필 사진과 커버 사진을 등록해도 되지만, 페이지 완성도를 위해 처음에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이미지 기본 사이즈

프로필: 170x170(px)

커버: 851X315(px)



페이지 완성 예시

페이지 제작이 끝난 화면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