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마케팅#0_페이스북 꼭 해야할까?

 

이 글은 마케팅에서 페이스북이 중요한 이유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

 


  페이스북 마케팅 해야할까?


페이스북, 페이스북 페이지의 몰락 


페이스북의 지나친 광고노출과 광고성 콘텐츠로 인해 본래의 가치를 못느끼면서 사용자들이 많이 떠나가고 있다는 기사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개인정보유출사건으로 인해 페이스북이 몰락할 수도 있다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장 강한 SNS매체, 페이스북


사용자가 많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가장 영향력이 있는 매체는 단연 페이스북입니다. 10대부터 50대까지의 주 이용 SNS에 대한 조사결과를 보면, 20대를 제외한 모든 연령대에서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DMC리포트_2018 Target Audience Reports-10s, 20s, 30s, 40s, 50s) 또한 20대에서도 1위인 인스타그램과 0.5%의 적은 차이로 그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렌드의 변화: 경험, 그리고 소통 


마케팅에서 경험과 소통이 중요해진 것은 이미 꽤 오래된 이야기입니다.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평가할 때, 해당 제품의 사용경험뿐만이 아니라 평소 갖고 있던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 또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면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이 중요해진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통을 가장 원활히 이끌어낼 수 있는 매체는 SNS이며, 페이스북은 기업이 업로드한 콘텐츠에 대한 반응률이 가장 높은 매체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페이스북을 꼭 마케팅 채널로 운영해야 할 매체 중 하나라고 생각했고,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정보를 나누려고 합니다.



마대생의 페이스북 마케팅


저는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콘텐츠를 생각하면서, 페이스북 페이지 마케팅과 페이스북 광고, 두 가지 분류로 나누어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비교적 기능과 지표가 다양한 광고에 대해서는 단계별로 나누어 초보자부터 심화된 광고 운영기법까지 정보를 나누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