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의 기록] 마케팅 공부(20170723)+구글인증시험 공부법








도서관에 가서 구글 애드워즈 공부를 했습니다. 올해 초 목표는 구글 애드워즈 인증 시험을 모두 합격하는 것이었지만, 학교 생활이다 뭐다 게을러져서 검색 광고만 합격하고 이제야 디스플레이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모듈 1: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정보에 대해 공부하였습니다.

오늘 공부를 하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장점, 게재위치, 게재위치 타겟팅 방법, 광고 그룹 및 키워드 아이디어 얻기 등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이러한 공부를 하며 간단해 보일 수 있는 디지털 광고에도 많은 요소가 고려되며 이를 위해 많은 분석이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글애드워즈 인증시험 공부법]





첫 시험[애매한 부분 & 중요 부분 메모] > 학습 가이드를 통한 공부 > 메모해둔 부분 중 가이드에 빠진 부분 공부 > 재시험



여기서 잠깐 저의 구글애드워즈 인증시험에 대한 공부법을 소개하자면, 공부 전 시험을 한 번 봅니다. 첫 시험을 보면서 제가 모르는 분야나 알고는 있지만 애매한 부분과 많이 나오는 부분을 메모해둡니다. 그리고 메모해둔 부분을 보며 다시 한 번 공부하고 시험을 봅니다.






인증 시험 중 학습 가이드에 나오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특히 제가 메모하는 애매한 부분의 경우 위와 같이 링크에 정보가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학습 가이드 내의 링크를 클릭하면서 공부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시험을 보며 구글링을 통해 검색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는 인증 시험의 취지와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 같아 추천하지 않습니다.





[마케팅 공부/Knowledge] - [마케팅 공부_용어편] #1_옴니쇼퍼&옴니채널

[Google/Google Analytics] - [구글애널리틱스_#5] 이탈 파헤치기

[ppt/ppt 팁] - [PPT 꿀팁_#4] 배경제거로 사람 강조하기

[마케팅 공부/Knowledge] - [검색엔진최적화] SEO 개념정리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