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표지_PPT 페이지 번호(슬라이드 번호) 넣는 법

 

[PPT 꿀팁] PPT 페이지 번호(슬라이드 번호) 넣는 법

 

이 글은 PPT 페이지 번호(슬라이드 번호) 넣는 방법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번호(슬라이드 번호)에 대한 예시

  페이지 번호를 넣는 이유?

PPT는 회사 미팅, 학교 수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미팅이나 수업에서 유인물을 나눠주고 그에 대해 이야기할 때 페이지 번호가 없으면, 듣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지금 이야기하는 것이 어떤 부분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PPT를 제작할 때 웬만하면 페이지 번호(슬라이드 번호)를 삽입하는 편입니다.

중요한 미팅이나 발표에서 페이지 번호가 없어 난처하지 않도록 PPT 각 장에 페이지 번호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PT 각 페이지에 번호(슬라이드 번호) 넣는 방법

 

왼쪽 상단 [삽입] 탭 클릭 후, [슬라이드 번호] 아이콘 클릭

방법은 무척이나 쉽습니다. 왼쪽 상단의 [삽입] 탭을 클릭한 뒤, 하단의 [슬라이드 번호] 아이콘을 클릭하면 슬라이드 번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하단 [슬라이드 번호] 체크

[슬라이드 번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머리글/바닥글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도구가 열리는데, 여기서 슬라이드 번호 뿐 아니라 날짜 및 시간, 작성자명, 기관, 저작권 등을 표시할 수 있는 바닥글을 자동으로 추가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슬라이드 번호를 추가하는 것이니 하단의 [슬라이드 번호]를 체크합니다. 체크하고 나면 우측 미리보기에 위와 같이 우측 하단에 검정색 박스가 생깁니다.

 

 

 

 

우측 하단 슬라이드 번호가 생성된 모습

[적용] or [모두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각 슬라이드 우측 하단에 슬라이드 번호가 표시됩니다. 슬라이드 번호는 생성 후 위치를 변경하거나, 글꼴, 색상을 수정하는 등 원하는 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슬라이드 가운데 하단으로 위치 변경, 흰색으로 색상을 변경한 모습
슬라이드 번호 설정 변경 후 슬라이드 복제

변경한 슬라이드 번호의 설정을 모든 슬라이드에 적용하고 싶다면, 설정 적용 후 [슬라이드 복제]를 합니다. 슬라이드 복제를 할 경우, '1,2,3...'과 같이 슬라이드에 번호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단, 슬라이드 번호 객체만 따로 복사를 할 경우 숫자 그대로 복사가 되기 때문에 처음 PPT를 제작할 때 슬라이드 번호를 적용하여 슬라이드 복제를 통해 새 슬라이드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