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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마케팅_#1] 앱광고 용어정리


 

 

[앱마케팅_#1] 앱광고 용어정리(CPM, CPC, CPI, CPA/CPE)

 

이 글은 앱마케팅과 앱(어플)광고의 용어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앱광고란?


앱광고는 브랜딩을 위한 노출형 광고, 다운로드를 위한 설치형 광고, 앱 내 참여를 위한 참여형 광고를 포함한 앱(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모든 광고


 

 

 

 

 


 

 

  앱광고 용어

 


  CPM(Cost per Mile)

노출 당 비용으로, 광고가 노출되었을 때 광고비가 소진되며 주로 노출 1,000회당 비용으로 책정.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여 자사 브랜드나 제품/서비스의 브랜딩 효과를 위해 활용


  CPC(Cost per Click)

클릭 당 비용으로, 광고가 클릭되었을 때 광고비가 소진되며 클릭 1회당 비용으로 책정.
자사 브랜드 페이지나 제품/서비스의 소개 페이지, 앱다운로드 페이지로 등 특정 웹사이트 유입에 효과

  CPI(Cost per Install)

설치 당 비용으로, 광고로 인해 사용자가 특정 앱을 설치하였을 때 광고비가 소진되며 설치 1회당 비용으로 책정
많은 사용자/가입자 수를 위한 앱 다운로드에 효과

  CPA(Cost per Action) / CPE(Cost per Engagement)

참여 당 비용으로, 앱을 실행했을 때, 앱 안에서 특정 활동을 했을 때 광고비가 소진되며, 참여 1회당 비용으로 책정

단순 앱 다운로드가 아닌 앱 사용을 위한 리텐션 관리, 앱 내 구매, 이벤트 참여에 효과



  앱을 광고할 때 좋은 단가기준

CPM에서 CPA/CPE쪽으로 갈수록 사용자는 해당 앱과 점점 깊은 상호작용을 하게되고, 그만큼 광고 효율을 내야하는 매체의 입장에서는 책임이 증가하게 됩니다. 현재 앱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편적으로 앱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에게는 사용자의 깊은 상호작용을 이끌어낼 수 있는 성과형에 가까운 CPI, CPA/CPE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참여를 이끌어내기 어려운만큼 단가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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