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자격증] 디지털 광고? 디지털광고전문가

 

이 글은 구글 파트너의 인증인 디지털 광고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란?

 모바일 앱 광고, 검색포털 광고, 웹사이트 광고, IPTV 광고 등 디지털화된 미디어를 통해 집행되는 광고를 뜻하며, 구글에서는 구글 애드워즈, Google DoubleClick 등으로 집행되는 검색 광고, 커뮤니티, 유튜브 등 웹사이트에 게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모바일 광고 등의 디지털 광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 인증시험이란?

개요

 디지털 광고 인증시험은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애드워즈를 활용하여 광고 대행 서비스를 하는 사람들을 위해 2017년부터 구글파트너스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광고에 대한 이해도와 함께 Advertising Advisor가 광고주를 만나기 전부터, 회의의 끝까지를 'PLAN-OPEN-IDENTIFY-RECOMMEND-CLOSE' 5 단계로 나뉘어 해당 단계, 해당 상황에서 취해야 하는 행동에 대한 문제가 제출됩니다.

구글 파트너스 URL: https://www.google.com/partners/

시험 진행


 시험은 구글 파트너스 계정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90분동안 55 문제, 80%이상(45 문제 이상) 맞추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문제에 대한 답, 틀린 문제, 맞춘 문제에 대한 정보는 제공되지 않으며, 불합격 시 시험일로부터 1주일 뒤 재시험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한국어를 제공하고 있지 않아, 영어 등 보다 자신에게 편한 언어를 통해 시험을 치를 수 있습니다.


혜택


 구글 파트너스에서 제공하는 인증서가 발급되며, 해당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합격일로부터 24개월입니다. 


학습 자료


 구글 파트너스에서 시험에 대한 학습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영어 등 자신이 보다 편한 언어를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합격 후기 및 TIP

 시험 합격까지는 1 주일 정도 공부 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내용자체는 어렵지 않고, 가장 큰 문제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외국어로 학습하고 시험을 치뤄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또한 공부를 하면서, 이 인증시험은 특정 회사의 광고&마케팅 부서에 종사하거나 입사하려고 하시는 분들보다는 디지털광고 대행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에게 알맞는 인증시험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디지털 광고 대행업이 목표가 아니신 분들은 굳이 시간을 들여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D


시험에 대한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애드워즈 관련 문제가 출제되고, 해당 문제는 애드워즈 기초인증시험에서 출제되는 문제와 똑같습니다. 따라서, 애드워즈 기초인증시험을 치르지 않으신 분들은 애드워즈 기초인증시험을 먼저 공부하고 도전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시험 문제가 어떠한 상황이 설명되고 그 상황에서 취해야 하는 행동이나, 어떤 상황에서 취한 행동이 설명되고 그 행동이 맞는지와 그에 대한 이유를 묻는 문제가 많이 출제됩니다. 따라서 학습하실 때, 어떤 상황이며 이 상황에서 취해야 할 행동을 생각하시면서 학습하시면 시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