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애드워즈_#8] 검색 유형(확장, 변형 확장, 구문, 일치)

 

이 글은 구글 애드워즈의 검색 유형(확장검색, 변형 확장검색, 구문검색, 일치검색)과 제외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검색 유형이란?

 

검색 유형은 '검색 네트워크', '검색 네트워크 (Display 포함)' 두 캠페인, 즉 검색 광고에 있어 광고주의 광고와 검색사용자의 검색 키워드가 매칭되도록 도와주는 옵션입니다. 광고주는 확장검색, 일치검색, 구문검색 등의 검색 유형과 제외키워드를 활용하여 광고가 노출되는 데에 보다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장검색 


검색 유형 뒤 괄호는 키워드 목록 추가 시에 검색 유형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확장검색 (키워드)


확장검색은 '키워드 목록에 추가하지 않은 유사 키워드에도 광고를 게재'하는 옵션입니다. 광고가 게재되는 범위로는 동의어, 단복수형, 맞춤법 오류, 파생어, 관련 검색어, 기타 유사어 등으로 한정됩니다. 확장검색은 키워드 추가 시 일치검색, 구문검색, 변형 확장검색을 설정하지 않은 키워드에 대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예)

확장검색 키워드: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계획


광고가 게재되는 검색어의 예:

무탄수화물 음식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저칼로리 조리법

지중해식 다이어트 계획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프로그램

(출처: 애드워즈고객센터)


확장검색의 장점


많은 가능성

확장검색을 사용하면, 위와 같은 검색어에 대해서도 광고가 게재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비즈니스 목표로 이어질 수 있는 많은 가능성을 포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처음 광고를 진행할 때 어떤 키워드가 효과가 있는지 알지 못할 경우나 보다 많은 가능성을 포착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키워드 추가 시간 단축

비즈니스와 관련된 키워드를 하나하나 직접 추가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키워드를 발굴하고 직접 추가하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확장검색을 사용하면 유사 검색어에 함께 광고를 게재하여 키워드를 추가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와 함께 사용

확장검색은 제외 키워드와 함께 사용하면, 그 효과가 증가합니다. 확장검색의 특성 상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만한 유사 검색어 및 관련 검색어에 광고를 게재하여 보다 많은 가능성을 포착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반대로 광고주의 비즈니스와 관련이 없는 키워드에도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물놀이용 튜브를 판매하는 광고주는 튜브를 확장검색 옵션을 통해 등록하고, 제외키워드로 '구조용 튜브'를 설정하면 많은 가능성을 포착하면서 관련이 적은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를 게재하지 않아 광고의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변형 확장검색 (+키워드)


변형 확장검색 옵션은 확장검색보다 더 정확한 캠페인 관리를 도와줍니다. 변형 확장검색 옵션은 특정 확장검색 키워드나 유사 검색어에 반드시 광고가 게재되도록 지정할 수 있습니다. 확장검색에서는 동의어 및 관련 검색어를 포함하지만, 변형 확장검색에서는 이를 제외합니다. 따라서 변형 확장검색은 확장검색 키워드보다 더욱 비즈니스와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에 한하여 광고를 게재합니다.








 

 

  구문검색

 

검색 유형 뒤 괄호는 키워드 추가 시에 검색 유형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구문검색 ("키워드")


구문검색은 정확한 키워드 문구 앞이나 뒤에 다른 단어가 포함된 검색어에 대해 광고를 게재합니다. 정확한 키워드 이외 추가적인 기회를 포착할 수 있지만, 확장검색보다는 좁은 범위에서 광고가 게재됩니다. 구문검색 유형도 확장검색과 마찬가지로 은 유사한 검색어에 대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문검색 키워드 내에 다른 단어가 추가될 때에는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예)

구문검색 키워드: "남성 신발"


광고가 게재되는 검색어의 예:

등산용 남성 신발

남성 신발 추천

남성 신발 유행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검색어의 예:

남성용 테니스 신발

남성 양말



구문검색의 장점


유연하고 정확한 광고 운영

구문검색 유형은 이 다음에 소개할 일치검색보다는 보다 유연한 광고게재로 많은 기회를 포착할 수 있으며, 앞서 소개한 확장검색과는 달리 구문 키워드가 일치해야 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광고에 검색 키워드 노출

구문검색은 키워드 내의 검색어가 일치해야 합니다. 따라서 구문검색 유형을 설정한 키워드로 광고를 생성하면, 검색 사용자에게는 검색 키워드가 포함된 광고가 노출됩니다. 그 결과, 광고주는 자신의 서비스나 제품에 관심이 더 큰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검색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같은 문구를 사용한 광고는 검색 사용자의 눈길을 끌게 합니다.










  일치검색

 

검색 유형 뒤 괄호는 키워드 추가 시에 검색 유형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일치검색 ([키워드])


일치검색은 말 그대로 검색어가 키워드와 완전히 일치할 때 광고가 게재되는 유형입니다. 


예)

일치검색 키워드: "네이버"


광고가 게재되는 검색어의 예:

네이버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검색어의 예:

네이버 페이

주니어네이버


위와 같이 일치검색 유형은 광고주가 추가한 키워드 외 다른 단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을 때에만 광고가 게재됩니다. 따라서 다른 검색 유형보다는 광고 노출이 적지만, 확실한 광고 게재로 클릭률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브랜드 정보에 사용


'네이버'를 예로 들었을 때, '네이버'라는 키워드는 브랜드 명이지만 여러 서비스 명에도 포함이 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를 찾는 사람, '네이버뮤직'을 찾는 사람, '네이버 페이'를 찾는 사람 등 해당 브랜드의 서비스를 찾는 사람도 있지만, 해당 브랜드에 관한 정보를 찾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렇듯 다른 서비스나 제품이 아닌 해당 브랜드에 관한 정보를 찾는 사람을 대상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