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애드워즈_#5] 키워드 플래너란? + 사용법

 

이 글은 키워드 플래너의 정의와 사용법과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플래너는 검색 네트워크 캠페인 생성, 기존 캠페인을 확장할 때 사용하며, 키워드 및 광고그룹의 아이디어, 특정 키워드의 예상 실적파악, 키워드 목록 조합 등 키워드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를 집행할 때,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서 광고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도구입니다.

 


 

 

  키워드 플래너의 이점

 


 해당 키워드에 대한 이전 통계 및 트래픽 예측 결과 정보

 새 캠페인에 추가할지 고려 중인 키워드에 대한 CPC 단가, 트래픽, 경쟁의 정도, 광고 노출 점유율 등 이전 통계 및 예측치를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

 자신이 사전에 설정한 자신의 비즈니스, 관련 카테고리에 대해 광고가 집행되고 있는 검색 키워드 목록입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

 해당 키워드에 대한 검색량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키워드와 유사 검색어를 검색한 평균 횟수로, 조회 이전 12개월 간의 검색 데이터에 대한 평균값을 나타냅니다.

 

 경쟁

 Google에서 검색되는 전체 키워드 수에 대한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주 수의 비율입니다. 경쟁 정보는 추천 입찰가와 함께 최대 입찰가를 설정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추천 입찰가

 키워드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클릭당비용(CPC)을 고려하여 측정되며, 이전의 입찰가를 토대로 설정됩니다. 하지만, 추천 입찰가는 예측치이며, 실제 클릭당비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점유율

 광고를 집행 중인 광고주라면, 실제 발생한 노출 수를 지난 한 달 간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용어를 검색한 총 검색수로 나눈 값입니다. 이는 해당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검색량을 기준으로 측정되기 때문에, 캠페인 관리의 노출 점유율 및 일치검색 노출 점유율과 다를 수 있습니다.


(참고: 애드워즈 고객센터)






 

 

  사용법

 

먼저 애드워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애드워즈는 구글 계정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워즈 홈페이지


우측 상단 위 스패너 모양의 [도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타나는 드롭다운 중, [계획] 아래의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면 키워드 플래너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고 들어온 키워드 플래너의 첫 화면입니다.

[새 키워드 찾기 및 검색량 데이터 받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1. 제품 또는 서비스

자신의 비즈니스 중 키워드 추천을 받을 제품이나 서비스를 입력합니다.


2. 방문 페이지

해당 키워드를 통해 집행하는 광고를 클릭하면 연결된 방문 페이지를 입력합니다.


3. 제품 카테고리

해당 제품의 카테고리를 설정합니다. 설정한 제품 카테고리와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세부사항

추천 받을 키워드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러 나라를 타겟으로 할 경우, 위치나 언어를 통해 타게팅할 수 있고, 특정 검색어가 나타나지 않기를 원한다면 제외 키워드로 설정하여 노출시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을 마쳤다면, [아이디어 얻기]를 클릭합니다.








설정에 대한 추천 키워드와 그에 대한 정보가 노출됩니다.


1. 광고 그룹 아이디어 / 키워드 아이디어

 광고 그룹으로 설정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키워드 아이디어에 대한 추천 키워드가 노출됩니다. 해당 자료는 키워드 아이디어에 대한 정보입니다.


2. 검색어

 이전 화면의 '1. 제품 또는 서비스' 칸에서 입력한 키워드에 대한 정보입니다.


3. 키워드 목록

 추천 키워드의 목록으로 해당 키워드에 대한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의 정도, 추천 입찰가, 광고 노출 점유율 등이 나타나며, 해당 키워드를 즉시 계획에 추가하여 검토 후, 운영 중인 광고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4. 다운로드

 키워드 목록을 다운로드하여 엑셀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마대생의 마케팅 공부 기록 마대생이 보는 세상